-14일까지 마감… 10주년 빛낼 뮤지션 모집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장 김한, 이하 소리축제) 대표 기획 프로그램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소리프론티어>가 10주년을 맞이하며 참가 뮤지션을 모집한다.

<소리프론티어>는 한국형 월드뮤직 아티스트를 발굴하는 경연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0년 시작돼 올해로 10년차를 맞았다.

선배 뮤지션들의 활약을 이어갈 올해 <소리프론티어>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공모대상은 한국 창작국악 및 월드뮤직 단체로 전곡 창작곡으로 30분 이상 공연 가능한 팀을 대상으로 한다.

타 공연예술의 요소를 가미할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 음악그룹 형태의 단체에 한한다. 모집 기간은 내달 14일까지며 음원 및 영상 자료 등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내달 26일 1차 음원 및 영상 심사 결과가 발표되며, 2차 심사는 실연예선의 형태로 7월 25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명인홀에서 진행된다.

2차 실연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 3팀이 선정되며 최종 본선 경연은 축제 기간 중 진행된다. 최종 시상으로 총 상금 1천 8백만원이 수여된다.

<소리프론티어>가 10주년을 맞이하기 까지 그동안 <소리프론티어>를 통해 배출된 다수의 아티스트는 국악계와 월드뮤직 씬에서 큰 활약을 펼치며 주목을 받아 왔다.

한국형월드뮤직이라는 장르가 음악씬에서 활력을 얻고 다양한 장르간 협업, 국악을 기반으로 한 창작열을 북돋았다는데도 의의가 크다.

또한 축제를 중심으로 한 인프라 개발, 네트워크 축적을 통한 국내 뮤지션들의 세계무대 진출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한 부분이 긍정적으로 평가 받아 왔다.

이는 <소리프론티어>가 여타 경연 프로그램과는 달리 차별점을 구축해 창작 지원 및 발굴 사업의 좋은 모델로 자리 잡게 된 주요 지점이기도 하다.

그동안 국악계 창작음악 작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해외 진출의 기회 등을 제공해 온 실효성이 높은 경연으로 평가받고 있는 ‘소리프론티어’. 소리프론티어 10주년을 기념하며 한국형월드뮤직의 새 역사를 써 내려갈 아티스트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

한편, 소리축제는 <소리프론티어> 10주년을 맞아 올해 소리프론티어 경연은 물론 기존 소리프론티어를 통해 배출된 역대 아티스트들의 무대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획을 준비 중이다.

<소리프론티어> OB와 YB의 무대를 한 축제 현장에서 맛보며 <소리프론티어>의 살아있는 역사를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