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고 장수군자원봉사종합센터에서 주관하는 '여봉(여행+체험+봉사)함께해요' 프로그램을 21일 장수군 천천면 와룡자연휴양림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장수군가족자원봉사단과 함께 와룡자연휴양림에 여행 온 가족들을 대상으로 장수군 특산품 오미자청을 2개 만들어 하나는 체험을 한 가족들이 다른 하나는 관내 독거어르신들에게 직접 쓴 손 편지와 함께 전달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기도에서 여행 온 김00 어린이는 “부모님 따라 여행와서 오미자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봉사활동도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되어 너무 즐거웠다. 독거어르신들이 내가 만든 오미자청을 맛있게 드실 생각을 하니 너무 기분이 좋다"며” 할해 정성껏 만든 오미자청 72개는 장수군 독거어르신 생활관리사 분들을 통해 26일 독거어르신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장수군자원봉사종합센터 이미자 센터장은 "여행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볼런투어 사업이 바쁜 일상으로 자원봉사에 맘은 가지고 있어도 자원봉사를 쉽게 참여할 수 없었던 사람들에게 여행+봉사를 통해 즐겁게 자원봉사활동을 참여하게 해 새로운 자원봉사 인프라구축을 구성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장수군 특산품인 오미자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