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정읍시] ‘샘고을시장 한입먹거리 페스티벌’ 개최

기사승인 2019.10.17  11:35:35

공유
default_news_ad1

- 18일 트로트 콘서트, 19일 청소년 음악회, 시민노래자랑 등 진행

   
 

[투데이안] ‘샘고을시장 한입먹거리 페스티벌’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정읍 샘고을시장 다목적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 홍보와 고객 유입을 통해 침체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10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전통시장인 샘고을시장에서‘한입 먹고! 한판 놀자!’란 주제로 가을 축제 기간에 맞춰 개최된다.

축제는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과 다양한 메뉴의 먹거리와 콘텐츠로 야심차게 준비됐다.

또 다양한 연령대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채로운 무대 공연과 이벤트로 시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18일 오후 4시부터 개막식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귀리비빔밥 나눔잔치’와‘도전! 샘고을기네스’,‘나도 한입만’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어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트로트 콘서트에는 남궁옥분과 소명, 레이디티 등 인기가수가 출연해 가을밤 흥겨운 분위기와 즐거움을 선사한다.

19일에는 총상금 150만원이 걸린 시민노래자랑 ‘샘고을시장 스타킹’이 열리며 히든싱어 출연 가수의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또 아이돌그룹 비타민엔젤이 출연하는‘샘고을 청소년 음악회’와 깜짝경매, 샘고을 미추리, 단풍비누 만들기, 직거래장터 등 판매 및 체험행사도 펼쳐진다.

고광호 샘고을시장 상인회장은 “친절과 청결함으로 손님들을 맞이해 다시 찾는 전통시장을 만들어 가겠다”며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유진섭 시장은 “샘고을시장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이번 페스티벌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유쾌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전통시장의 소중한 가치를 함께 나누는 자리이자 전통시장이 더 좋은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샘고을시장 한입먹거리 페스티벌’은 정읍시와 중소벤처기업부, 전라북도가 주관하고 정읍 샘고을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사업단과 샘고을시장 상인회가 주최한다.

안호준 기자 bhaum2730@naver.com

<저작권자 © 투데이안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ad27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