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군산시] 시민의 삶을 바꾸는 정책, 시민과 함께 만듭니다.

기사승인 2019.11.08  14:42:48

공유
default_news_ad1

- 군산시, 시민참여위원회 발대식 겸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투데이안] 군산시시민참여위원회가 운영에 대한 다양한 논의 끝에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8일, 군산시 청년뜰에서는 30명으로 구성된 시민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겸한 역량강화 워크숍이 개최됐다.

앞서 시는 시민참여를 위한 준비단계로 ‘군산시 시민참여 기본조례’를 제정했고, 시민위원 공개모집을 통해 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제1기 군산시시민참여위원회는 다양한 계층 참여확대를 위해 청소년을 포함해 청년부터 여성, 장애인, 다문화, 노인계층 등을 포함해 구성했다.

이 날 행사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위원회 구성 경과와 앞으로의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 외부강사를 통한 시민참여위원 역량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산시시민참여위원회가 시민이 주체적으로 집행하고 평가하는 시민참여의 전국적인 참 모델이 되길 바란다”며 “여기 계신 위원분들이 성숙하고 진지한 모습으로 시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앞으로 군산시시민참여위원회는 시정발전 및 시민참여활성화를 위한 각종 정책건의 및 제도개선 자문을 비롯해 시민이 청구한 토론 등의 실시여부 결정, 시정추진과 관련한 각종 시민의견 수렴 창구로써의 역할을 담당하며, 특히 공약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이행평가단의 역할도 함께 수행한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위원은 “시민참여위원회를 통해 시민주도의 혁신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보다 객관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시정방향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기 군산시시민참여위원회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1년 10월 31일까지 2년의 임기동안 활동하게 된다.

엄범희 기자 bhaum2730@naver.com

<저작권자 © 투데이안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ad27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