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전라북도전주장학숙(원장 김귀자)은 지난 19일 장학숙 2층 강당에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더겐발스 뮤직 소사이어티가 주최한 “2019 신나는 예술여행 렘브란트(빛과 어둠)” 문화예술 공연을 개최했다.

이 공연은 학업과 취업 스트레스에 힘든 입사생들에게 삶의 질 향상과 문화예술의 향기를 전파해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의 의미를 부여하고 밝은 웃음과 희망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주장학숙에 찾아온 더겐발스 뮤직 소사이어티는 작품 “렘브란트, 빛과 어둠”을 주제로 렘브란트의 삶과 예술세계를 빛과 어둠, 즉 선과 악을 스토리텔링과 연주로 플어봄으로써 입사생들에게 올바른 인성을 유도해 큰 호응을 얻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입사생들은 “연주자와 작곡자들이 주축이 돼 새로운 음악적 실험, 개인과 사회에 건강한 메시지 전달, 미술과 음악이 함께하는 연주 공연에 감동을 받았다”며 ,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귀자 원장은 “전문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환경에서 이번 프로그램이 입사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문화이벤트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