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경제부총리, 군산공설시장 방문

기사승인 2020.01.21  16:14:33

공유
default_news_ad1

-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격려 등 민생 행보
- 전통시장·지역사랑 상품권 확대 등 민생대책 홍보

   
 

[투데이안]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이 설 명절을 앞둔 21일 군산공설시장을 찾아 상인과 시민의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하는 등 민생 행보에 나섰다.

이날 홍 부총리는 송하진 전라북도지사, 강임준 군산시장과 함께 상가를 돌며 온누리상품권과 군산사랑상품권으로 과일, 떡 등 성수품을 구매했다.

또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상인들과 새해 인사를 나누며 격려하기도 했다.

홍 부총리는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으로 지정된 군산지역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경제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군산을 찾았다.

아울러 ‘온누리상품권’과 ‘지역사랑상품권’을 이용해 직접 장을 보는 등 전통시장용 상품권 확대 홍보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력 제고에 기여하고자 했다.

홍 부총리는 “내수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앞으로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고 새로운 활로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는 “우리네 전통시장이 깨끗하고 편리하게 개선됐으며 전용주차장까지 갖추어져 있어 여느 대형마트 부럽지 않게 좋아졌다”며 “올 설 명절에는 값싸고 질좋은 상품이 가득한 전통시장을 적극 애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홍 부총리는 장보기 행사를 마치고 서천군 장항읍 소재 해안경계 초소를 찾아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면서, 전통시장에서 구매한 물품과 함께 위문품을 전달했다.

엄범희 기자 bhaum2730@naver.com

<저작권자 © 투데이안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ad27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