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코로나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 운영

기사승인 2020.08.13  11:32:19

공유
default_news_ad1
   

[투데이안]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재확산 사태로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 및 가족들의 심리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에서 ‘청소년 코로나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을 운영한다.

평소와는 다른 생활주기로 인해 스트레스와 무기력함을 느끼며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해 가족 간 갈등이 생겨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기도 한다.

이런 상황들로 인해 코로나 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세심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코로나 블루 집중 심리치유 기간’을 운영해 심리검사 및 심층상담 그리고 치유활동을 제공할 계획이다.

심리검사 및 해석상담, 심층상담은 상시운영하며 심리검사 신청자 중 치유활동에 동의한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8월과 9월에 각 1회기씩 치유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내용은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시면 된다.

이러한 상담서비스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일상을 받아들이고,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부안군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코로나 블루 증상을 호소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나연 기자 bhaum2730@naver.com

<저작권자 © 투데이안 모바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ad27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